수도권 광역버스 BRT 확대로 출퇴근 시간 단축 효과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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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편의 향상을 위한 수도권 북부지역 대책
수도권 북부지역 출퇴근이 편리해지는 대책 소개
교통편의 향상을 위한 대책 발표
국토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수도권 북부지역 교통편의 제고 방안을 발표
- 전세버스 추가 투입: 1101번과 G6100번 노선에 출근시간 전세버스를 추가하여 대기시간 감소 계획
- 일 20회 운행 재개: 교외선을 재개하여 수도권 북부지역 동서로 연결
- 환승체계 강화: 운정역, 원흥역, 지축역, 한국항공대역에 환승주차장 조성 및 운정역 환승센터 신설
수도권 북부 지역 교통 현황
전체 통행량 비율 | 대중교통 이용 비율 | 이동시간 |
45% 서울 방향 통행 | 50% 대중교통 이용 | 지하철(62.0분), 버스+지하철(68.3분), 승용차(77.4분), 버스(85.3분) |
광역교통 개선 대책
광역버스 확대 및 운행 개선, 환승주차장 및 환승센터 조성
도로 및 철도 운영 개선
- 교외선 운행 재개: 일 20회 운행을 재개하여 북부지역 동서로 연결
- 출퇴근 전용열차 증량: 출퇴근 전용열차를 8칸으로 증량하여 출퇴근 혼잡 해소
- BRT 신설: 운정BRT와 화랑로BRT를 신설하여 버스의 신속성과 정시성 향상
수도권 북부지역 교통편의 제고 방안 주요 내용.
연락처
문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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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질문 1. 수도권 북부지역 교통 편의제고 방안은 어떻게 구체화되고 있나요?
답변1. 수도권 북부지역 교통 편의제고를 위해 광역버스·BRT 확대, 철도역 환승체계 강화 등 다양한 대책이 추진 중입니다. 출근시간 전세버스 추가 운행, 광역DRT 도입, 운정BRT와 화랑로BRT 신설, 환승주차장 조성, 환승센터 신설 등이 그 예입니다.
질문 2.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어떤 방식으로 교통편의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가요?
답변 2.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수도권 북부지역 인프라 및 통행분포를 분석한 뒤 지자체와 협의를 거쳐 현장에서 필요한 대책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환승체계를 강화하는 데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질문 3. 수도권 북부 지역 교통 편의제고 방안의 세부적인 추진 내용은 무엇인가요?
답변3. 수도권 북부 지역 교통 편의제고를 위한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광역철도와 도로의 운영 개선, 환승주차장 조성, 광역버스 노선 신설 및 운행 확대, 환승센터 계획 수립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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